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에서 C나 C++ 언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NDK를 설치하여야 한다. NDK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Cygwin 설치

NDK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Cygwin을 먼저 설치하여야 한다.


다운받기


각자 컴퓨터 사양에 맞는 파일을 다운받는다.



다운이 완료된 설치파일을 실행한다.



인터넷에서 파일을 받는 항목 선택



경로는 C:\cygwin 으로 설정한다.



패키지 파일을 다운로드할 폴더를 지정한다. 어느 경로를 지정하던지 상관없다.



인터넷 연결 선택



다운로드 사이트를 선택한다. 전세계적으로 사이트가 있는데 한국사이트는 없는듯 하다 ㅠㅠ 가까운 일본 사이트를 선택하도록 하자



다음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 항목중에 Devel 항목이 Default로 표시되어 있을것이다. 클릭하여 Install로 바꿔주고 다음을 누른다.



다음을 누르면 엄청난 시간이 걸린다.. 잠시 쉬도록 하자



완료가 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이렇게 Cygwin 설치가 완료되었다.


환경변수 등록

환경변수를 등록하자

[내컴퓨터] -> [속성] -> [고급] -> [환경변수] 에서 시스템 변수Path 값을 편집한다.

C:\cygwin\bin;

C:\cygwin\usr\include;

두개의 환경변수를 등록한다.



환경변수 등록후 Cygwin을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올 것이다.

이렇게 Cygwin설치를 완료한다.



NDK 설치

이제 NDK를 다운받아 설치하도록 하자


다운받기


각자 컴퓨터에 맞는 사양의 파일을 다운받는다.



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압축 해제후 폴더안의 android-ndk-r9c(android-ndk-버전) 폴더를 C:\cygwin\home\Administrator 폴더로 이동시킵니다. (C:\cygwin\home\사용자계정)



이제 같은 경로에 있는 .bashrc파일을 수정한다. .bashrc파일을 이클립스에 드래그해서 열고 맨 아래에 다음 코드를 추가한다.

export ANDROID_NDK_ROOT=/home/사용자계정/ndk버전

ex) export ANDROID_NDK_ROOT=/home/Administrator/android-ndk-r9c



NDK를 이용한 프로그램을 작성한뒤 ndk build를 하기위해 android ndk의 폴더의 경로를 환경변수로 설정한다.

C:\cygwin\home\Administrator\android-ndk-r9c; (C:\cygwin\home\사용자계정\android-ndk-r9c)


이렇게 안드로이드 NDK 개발환경 구축이 완료되었다.


2014/01/27 - [Programming/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NDK 기본 예제


2014/01/27 - [Programming/안드로이드] - [안드로이드] Eclipse에서 NDK-build 하기


+ Recent posts